티스토리 뷰

서울시에서는 청년들에게 연극/뮤지컬/무용/클래식/국악 등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20만원을 지원하는 (포인트로 지급)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아래에서 바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문화패스란?

서울청년문화패스는 20세 ~ 23세 중 중위소득 기준을 충족하는 분들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청년문화패스 포인트로 서울에서 진행되는 모든 공연이나 연극을 볼 수 있는 건 아닌데요.

 

 

신청기간 및 포인트 지급 시기

신청기간은 3월 28일에서 4월 17일까지입니다. 신청은 청년몽땅정보통에 접속하여 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안에 신청하시면, 선정자에게는 별도로 문자로 통지가 갑니다.

 

그러면 선정자에게 통장 및 카드발급(신한은행 카드) 등 후속절차에 대한 안내가 갑니다. 그렇게 신한은행 앱으로 본인인증 및 개설을 하면, 포인트로 20만원이 지급되고, 해당 포인트로 홈페이지에서 공연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계좌 개설 및 카드발급은 필수이며, 발급 후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공연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신청조건: 나이 & 소득

서울청년문화패스 조건에는 크게 나이와 소득 두가지가 있습니다.

 

① 서울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는

 

② 20 ~ 23세 중 건강보험 본인부담금 (→ 만 나이 계산기 바로가기)

 

③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만 적용됩니다. (→ 내 중위소득 확인하기)

 

만약 혜택을 봤다면 중위소득 120%로 조건이 까다로워집니다.

 

 

홈페이지 Q&A에 접속하면 소득기준을 알려주는데 업데이트가 안된 듯 합니다. 위 표를 잘 참고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청년문화패스 Q&A

예매 가능한 공연은 전용 공연으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공연에 한해 예매 가능하며, 1회당 결제 금액한도는 7만원입니다. 만약 10만원이면 포인트 7만원+ 본인부담금 3만원을 추가로 결제해야 합니다.

 

만약 본인+친구 이렇게 2명을 예매한다면, 추가 요금없이 보려면 3.5만 이하의 공연을 찾아서 예매해야 합니다.

 

현재 홈페이지에 올라와 예매 가능한 공연은 연극 5개, 클래식 9개, 발레 2개, 국악 1개, 전시 3개 정도인데, 아마 추후에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